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러기엔 내가 너무 미숙한 걸까?
    카테고리 없음 2022. 5. 23. 07:07

    얼굴에 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긴글 읽어주세요.. ㅠㅠ
    부모님과 저는 세 가족에서 살고 있습니다.
    20대 후반
    짜증나는 상황에 내가 미숙하다고 느껴도
    너무 속상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서 올립니다.

    3년 전 할머니가 우리 집에 오셔서 동거를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할머니를 뵙겠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항상 저녁까지 일하십니다.
    저도 오래 일하다가 최근에 그만뒀어요.
    나는 몇 달 동안 공부하고 쉬고 있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시간 동안 할머니도 낮에는 적이므로 요양원으로 떠납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르신들도 문을 닫고 있습니다.
    할머니는 아직 집에 계시고 나는 직장을 그만뒀다.
    할머니와 나는 종종 집에 함께 있었다.
    그 결과 내가 몰랐던 할머니의 생활 방식 같은 것을 알게 됐다.

    이 민감한 코로나 상황에서도 할머니는 외출할 때 절대 손을 씻지 않으십니다.. 화장실을 사용할 땐 크든 작든 항상 문을 열어두세요.. 그리고 그 다음엔 절대 손도 씻지 마세요 .
    음식이든 뭐든지 만지십시오.
    쓰레기나 음식물 쓰레기를 가지고 오더라도 손을 씻지 마십시오.

    그리고 평소에 밥을 먹을 때 설거지를 한다.
    할머니 혼자 밥 먹을 때
    온 가족이 함께 먹는 밑반찬을 숟가락으로 저으면서 저어준 후 그대로 드세요.
    함께 설거지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맵거나 기름지거나 세제 없이 물과 손만 있으면 5초면 끝.
    물론 음식은 항상 한 부분이지만 할머니께도 말씀드리고 설거지를 다시 합니다.
    과일 먹으라고 하면 세면대에 있는 그릇에 씻어요.
    심심할 때면 가끔 집에서 반찬이나 반찬을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한다.
    그때만 해도 재료가 꽝이었어요.. 이제 알면서도 할머니의 반찬은 못먹는데...
    그리고 그들은 부엌에 수건을 보관합니다.
    그곳에서 손을 씻고, 평범한 수건인데도 항상 코를 풀고 있다.
    저도 할머니라 맨날 말씀드리지 못해요.
    매력적인 어조로 몇 번 말했어요.
    예를 들면 "할머니, 코로나 때문에 손을 씻어야 아프지 않아요." "할머니가 이렇게 먹으면 다치실 수 있어요. 맛있는 반찬 만들어 드릴까요?”
    하지만 항상? 듣지마세요.. ㅠㅠ
    이것도 몇번이고 봤는데 몰랐으면 몰랐을듯
    점점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성인, 오랜 생활 습관과 위생에 대한 생각
    큰 문제도 아니고 고치기 힘들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고칠 계획도 없는 것 같다.

    나는 할머니를 사랑하지만 그녀를 위해 나는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어쩌면 내가 미숙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